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택담보대출 규제 중에서 가장 강력한 규제가 아닐까 싶어요. 투과지 15억 초과 아파트의 경우는 1금융 2금융 포함 전금융권 대출이 안되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15억이상 고가 아파트 담보대출에 대해서 무조건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꼭 그렇지는 않아요. 15억이상 고가 아파트라도 되는 담보대출이 있고 안되는 담보대출 있어요.

 

일단 신규로 아파트를 살 때 투과지에서 15억을 초과하는 아파트는 전금융권 담보대출이 안되요. 매매가 15억이 초과하는 건 상관없어요. 하지만 KB시세와 감정원 시세 2개 중 하나라도 초과하면 안되요. 15억까지는 괜찮아요. 15억초과하면 안되는 거에요. 주택담보대출 중에서 기존 보유주택으로 담보대출을 받는 생활안정자금 대출이 있죠. 이건 15억초과하더라도 가능해요. LTV한도 남아있으면 1년에 한번 최대 1억까지는 가능해요. LTV한도만 남으면 매년 1억씩 가능한거죠.

 

가장 헷갈려하는 부분이 또 이 부분이에요. 전세보증금 반환 목적으로 하는 주택담보대출 즉, 전세퇴거자금대출의 경우에는 15억이 초과되더라도 예외가 있어요. 2019년 12월 17일 이전에 계약금 지불한 아파트라면 이후에 15억이 초과하더라도, 그 전에 15억이 초과했더라도 전세퇴거자금대출로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해요. 하지만 12월 17일포함해서 이후에 구매한 주택이 KB시세 15억초과하게 되면 이건 전세퇴거자금대출로는 안되고 생활안정자금 1억만 가능해요.

 

15억이상 고가 아파트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것을 간단히 정리하면 위와 같거든요. 목적에 따라서 가능여부를 보고 이제 여러 곳 은행과 보험사 등 비교조회해서 가능한도, 최저금리 등 찾아보면 되는데요. 우리가 담보대출 알아보려면 최소한 서너군데 은행을 들러서 물어보거나 전화를 해보게 되죠. 주거래은행이 있다면 거기부터 알아보는데요, 하지만 개인이 여기 저기 은행 돌아보는 것도 참 힘들거든요. 그래서 주변에 보면 다들 이렇게 알아보세요.

 

요즘은 뭐든지 가격비교 해보는 세상이거든요. 보험, 호텔, 이사 등등. 아파트담보대출 한도 금리도 예외가 아니에요. 온라인으로 얼마든지 안방에서 여러 은행들 비교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요. 물론 이런 사이트가 당연히 무료에요. 돈이 든다면 굳이 할 이유는 없죠. 인터넷에 보면 토핑머니라는 사이트가 있어요. 시중은행들 담보대출 금리 한도 비교해볼 수 있는 사이트에요. 더구나 회원가입 절차가 없이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사이트에요.

 

위가 토핑머니 사이트인데요, 로그인 자체가 없어요. 바로 접속해서 담보대출 클릭하면 담보물건에 대한 간단한 주소 클릭, 희망대출금액 등 몇가지 입력하고 전화번호 하나 남기면 은행, 보험사 등 여러 곳 비교해서 최고한도 최저금리 찾아보기 쉬운 곳이에요. 

 

전화번호 남기면 그 전화로 대출상담을 꼼꼼하게 해볼 수 있은데요, 여기 상담사들은 특정 금융기관에 가입된 분들이 아니라 여신협회에 등록된 정식 대출상담사들이에요. 그래서 객관적으로 판단해서 여러 곳 현재 주택담보대출 상품들의 한도 금리 조건 등 비교상담을 해주니까 참 좋아요. 내가 모르는 것들 여기서 다 해결할 수 있고요, 여러 금융 기관들 한도 금리 비교해보고 상담 가능하니까 정말 편하고 또 확실해요. 아래 링크 걸어놔드릴께요. 클릭해서 비교해보세요.

 

주택담보대출 최고한도 최저금리 무료비교상담 ◀ 클릭

 

 

 

 

예전에는 이런 사이트 자체가 없었으니까요 선택의 여지가 없었죠. 주거래은행부터 다른 은행들까지 직접 발로 뛰고 물어보고 스스로 비교해보고 했지만 이제는 그렇게 번거롭게 알아볼 이유가 없어요.

 

자신의 주거래 은행 뿐만 아니라 시중에 있는 금융기관들 모두 알아보고 비교 상담해보면 최저 금리 최고 한도 얼마든지 찾을 수 있어요. 또한 주택담보대출 뿐만 아니라 신용대출, 사업자대출, 아파트론 등등 다양한 대출방법에 대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니까요, 최대한 여러 조건으로 유리한 대출 알아보기 정말 좋은 사이트에요. 이런 무료정보 사이트 잘 이용하는 것도 생활의 지혜에요.

 

 

담보대출받으신다면
일일이은행가지말고
이사이트에서편하게
무료비교상담받아요
클릭하면이동해요◀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