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집

포항 여행 맛집 한상 해산물 푸짐 가득

샬롯도블라도스 2022. 11. 14. 11:54
반응형

포항을 1년에 한두번은 꼭 가는 것 같아요.

포항에 간다고하면 마음이 설레요.

포항의 좋은 여행지도 있겠지만

신선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거든요.

특히 포항하면 모리국수를 비롯해서

대게, 물회 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죠.

이번에 포항 가서 한상 가득 맛있게 먹었어요.

포항 여행 맛집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포항이 생각보다 굉장히 넓은 곳이에요.

그래서 서너번 가도 부족하죠.

그래서 저는 매년 한두번은 가거든요.

수년동안 그렇게 다녔지만

아직도 갈 곳이 많은 포항이에요.

여행지로서 포항의 매력은 끝도 없어요.

이번에는 호미곶으로 여행을 갔어요.

거기서 점심을 먹은 곳이에요.

포항 여행 맛집으로 추천할만한 곳이에요.

 

 

포항에 오면 회를 비롯해서

대게, 모리국수 등은 꼭 먹어봐야죠.

맘 같아서는 킹크랩으로 먹고 싶지만

킹크랩 가격이 후덜덜하죠.

그래서 저는 대게, 모리국수 등 먹었어요.

물론 한끼 식사로 저렴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바다랑대게라는 곳은

그나마 좀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바다랑대게에서 스페셜대게세트로 먹었어요.

12~15만원이라는 것이 1인 가격이 아니에요.

한상가격이 이 가격으로 먹을 수 있어요.

여기에 박달대게, 모리국수, 대게물회 및

다양한 해산물들을 먹을 수 있거든요.

둘이서 먹으면 아주 배불리 먹고요.

셋이서 먹어도 한끼 괜찮게 먹을 수 있어요.

그래서 이번에 가서 코스로 이렇게 먹었어요.

 

 

코스로 먹는 이유는 아주 간단해요.

역시 이렇게 다양한 것들이 나오거든요.

가장 먼저 대게물회가 나왔어요.

거기에다가 다양한 해산물들이 나와요.

문어, 새우, 소라, 게 등등

거기다가 전도 나오고 반찬도 나와요.

이런 구성 너무나도 좋아합니다.

 

문어는 늘 먹어도 맛있어요.

특히 이렇게 숙회로 먹으면

문어의 진한 향과 더불어

쫄깃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거든요.

문어, 새우, 게 등등

다양한 해산물들이 반찬으로 나와요.

 

 

여러가지 해산물과 더불어서

포항에 오면 꼭 먹어봐야하는 대게물회.

이게 아주 압권이었던 것 같아요.

대게살의 양이 아주 많아요.

그야말로 대게살폭탄이라고해도 될 것 같아요.

거기다가 새콤달콤매콤한 물회의 맛.

밥 넣어서 말아 먹으면 엄지척 바로 나와요.

 

이건 포항의 명물 모리국수에요.

모조리 다 넣어서 끓인다고해서 모리국수.

그야말로 국수와 함께 다양한 해산물들,

조개, 생선 등등 여러가지가 들어가요.

양푼처럼 생긴 그릇에 나오는데요.

이것마저 아주 정감이 가더라고요.

보글보글 끓여서 뜨끈하게 먹는 면요리에요.

 

 

포항에 오면 모리국수 먹어봐야죠.

기존의 해물칼국수와는 또 달라요.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끝내줘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다양한 해산물들이

그득 들어가서 그런지 맛이 복합적이에요.

일반 해물칼국수와는 결이 달라요.

서민적이면서도 뭔가 푸짐한 그런 면요리에요.

포항의 모리국수, 명물이기는 명물이네요.

 

 

대게도 한마리 먹었어요.

이 모든 것이 코스에 포함이 되어 있어요.

둘이 가서 진짜 배부르게 먹었네요.

대게는 말할 것도 없죠.

대게는 포항 아니라 어디서 먹어도 맛있어요.

포항 현지에 와서 먹는 대게도 맛있죠.

살도 꽉 차고 대게향도 진하고.

진짜 코스로 다양하게 맛있게 먹었어요.

포항 여행 맛집으로 추천할만한 곳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