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도 의외로 먹을거리가 많은 도시에요. 그 중에서도 닭똥집은 필수로 먹어야하거든요. 대구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해드릴께요. 대구에 보면 평화시장이라고 있어요. 대구 동구 신암동에 있는 재래시장이에요. 여기에 보면 닭똥집 골목이 형성되어 있어요. 외지인들도 많이 오지만 대구 시민들도 자주 찾는 먹거리 골목이에요.

 

대구에도 보면 10미라고 있어요. 10가지의 맛있는 음식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닭똥집은 포함이 안 된 것 같아요.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하지만 어쨌든 대구를 대표하는, 대구 동구 신암동 평화시장에 가면 꼭 먹어야하는 음식이 바로 이 닭똥집이에요. 대구의 명물이에요. 대구 여행 오면 한번 가볼만한 곳이에요.

 

대구 동구 평화시장에 보면 닭똥집 특화거리가 따로 마련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어느 식당에 가든 상관이 없어요. 모두 맛있게 잘 하거든요. 위치는 아래 지도보세요. 동대구역과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있는 것이 평화시장이에요. 걸어갈 수도 있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차를 가지고 가도 좋아요. 유료주차장도 있고 식당에 따라서 주차비도 지원이 되거든요. 저는 이번에 타이타닉이라는 곳을 갔어요. 

 

 

평화시장은 닭요리를 잘 하는 곳이에요. 닭똥집을 특히 잘 해요. 그래서 닭똥집을 기본으로 하고 찜닭이나 다른 닭요리도 먹을 수 있어요. 이번에 가서는 닭똥집 튀김을 먹었어요. 반반으로 먹었어요. 이왕 먹는 것 매콤하게도 먹고 고소하게도 먹을 수 있어요. 보통 여기에 오면 이렇게 주문하는 것이 정석이에요.

 

이 식당이 좋은 것이 달걀찜을 무료로 이렇게 주거든요. 닭똥집 나올 때까지 조금 시간이 걸리는데요, 그때 먹기 좋아요. 달걀찜은 저도 무척이나 좋아하는 요리에요. 특히 집에서 해먹는 것보다 이런 식당에서 주는 달걀찜이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그러고보니 달걀찜도 닭에서 나오는 것이니, 그야말로 닭요리의 만찬이에요.

 

닭똥집이 나왔어요. 반반으로 주문했어요. 우리가 치킨에도 양념치킨, 후라이드치킨이 있듯이 닭똥집에도 후라이드가 있고 양념이 있어요. 이렇게 반반으로 먹는 것이 정석이에요. 고구마와 함께 떡사리도 같이 나와요. 거기다가 땅콩이 솔솔 뿌려져 있어요. 닭똥집 튀김은 맥주 한잔, 소주 한잔과 같이 먹기 좋은 최고의 안주이기도 해요.

 

 

양념은 매콤하면서도 아주 맛있어요. 후라이드는 고소하면서도 바삭해요. 속은 닭똥집 특유의 그 쫄깃한 식감이 있어요. 소금에 콕콕 찍어서 먹으면 아주 맛있거든요. 대구 여행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평화시장이에요. 재래시장의 멋도 있고 또한 이렇게 대구의 명물인 닭똥집을 다채롭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음식을 공짜로 먹고서는

솔직하게 적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