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집

경산 베트남 음식 맛집 현지의 진한 향수

샬롯도블라도스 2023. 8. 21. 08:15
반응형

경산에서 베트남 음식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그야말로 현지의 진한 향수를 느낄 수 있어요. 바로 직원, 조리사 모두 베트남 분들이기때문에 식당에 들어서면 마치 베트남에 온 그런 느낌이 들어요. 경산 베트남 음식 맛집으로 쌀국수 등 다양한 베트남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경산에 있는 프엉포 다녀왔어요.

 

한그릇의 뜨끈한 쌀국수는 정말 맛있어요. 베트남을 대표하는 음식이기도해요. 쌀이 많이 나는 국가여서 그런지 쌀을 가지고 다양한 요리를 해서 먹어요. 그 중에서도 쌀국수는 베트남을 상징하는 음식이기도해요. 이번에 경산 베트남 음식 맛집 한군데 들러서 쌀국수 아주 제대로 먹었어요. 프엉포 후기입니다.

 

경산 프엉포라는 곳이에요. 여기는 경산 영남대학교 부근에 있는 맛집이에요. 주차장이 별도로 없지만 가게 앞과 주변 골목이 복잡하지 않아서 차를 가지고 가서 주차를 하고는 밥을 먹었어요. 위치는 아래 지도를 보세요. 지하철 영남대학교역에서 조금 걸어야해요. 차를 가지고 오면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이날은 베트남 손님들이 단체로 오셨더라고요. 그쪽은 제가 사진을 못 찍었는데요, 식당의 규모가 아주 작은 곳이 아니에요. 단체를 위한 공간도 나올만큼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식당이에요. 식당의 내부는 이렇게 베트남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소품들로 가득해요. 식당의 분위기도 그렇고 베트남 분들이 오셔서 베트남어로 이야기하니 정말 베트남 현지에 온 그런 기분이 들었어요.

 

 

메뉴판이 한권의 책이더라고요. 굉장히 두꺼운 편이에요. 그리고 요리들이 이렇게나 다양해요. 제가 가본 대구 경산 쪽의 베트남 전문 식당 중에서 가장 다양한 요리를 하는 곳 같아요. 가격대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요. 이번에 가서 소고기쌀국수 한그릇과 함께 닭다리덮밥을 주문해서 먹었어요. 베트남식 덮밥은 어떨까 궁금하기도 했어요.

 

주문하게 되면 조금 기다려야해요. 그리고는 이내 이렇게 음식들이 나와요. 소고기쌀국수에요. 일단 양에서 놀라요. 굉장히 푸짐하게 나와요. 국물도 듬뿍, 면도 듬뿍, 야채도 듬뿍. 양이 상당히 많아요. 소고기와 함께 파, 고추가 토핑이 된 소고기쌀국수에요. 거기다가 야채가 나와요. 뜨거운 국물에 넣어서 데쳐서 면과 같이 먹어요.

 

역시 맛이 좋아요. 쌀국수는 어디에 가든 실패를 한 적이 거의 없는 것 같아요. 여기도 쌀국수 국물이 아주 진하고 맛있어요. 베트남 특유의 이국적인 맛과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거기다가 넙적한 면의 식감도 좋고 소고기와 곁들이면 한끼 식사로 아주 만족하게 되요.

 

이건 닭다리덮밥이에요. 태어나서 처음으로 베트남식 덮밥을 먹는 것 같아요. 밥도 이렇게 한그릇 정확히 나와요. 거기다가 닭다리 하나와 함게 국물, 야채, 소스 등등 여러가지가 플레이트 위에 세팅이 되어서 나와요. 이 가격이 9천원이라니 경산 가성비 맛집으로도 추천할 수 있는 곳이에요. 양이 상당히 푸짐해요.

 

 

보기만해도 아주 먹음직스러워요. 닭다리 하나를 어찌나 정성스럽게 로스팅을 했는지 군침이 돌더라고요. 닭다리살도 부드럽고 양념도 잘 되어 있어요. 거기다가 다양한 것들을 함께 곁들일 수 있으니 한끼 식사로 아주 그만이에요. 경산 베트남 음식 맛집으로 충분히 추천할만한 곳이에요. 무엇보다도 베트남 현지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음식을 무료로 제공 받아서

주관적으로 적은 글입니다."

반응형